![]() |
주 4회 현장중심의 신속한 맞춤식 서비스 제공
남양주시는 2007년 4월부터 거동하기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과 장애인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와 주기적으로 개인별 건강관리를 체크할 수 있는 진료서비스, 세탁 및 가사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한 '이동희망케어센터'가 수혜자중심의 맞춤서비스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동목욕서비스는 사회복지사 및 간호사와 전문자원봉사자로 이루어졌으며, 당일 건강체크를 통한 목욕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등 수혜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LG복지재단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증한 차량을 포함하여 총 3대의 이동목욕차량 운행으로 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동목욕서비스에 가장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매일 2∼3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울타리 봉사단장(박기주 단장)은 목욕봉사를 통해서 봉사의 참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여 목욕하기 힘든 분들을 찾아가서 노력봉사와 함께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동희망케어센터에서는 7월부터 이동목욕서비스의 주기를 월1회에서 2회로 증회하고 수혜자를 확대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센터와 관할권역을 나누어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동목욕서비스 신청은 희망케어센터 수신자 전용전화인 1577-4343으로 전화하면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출처 : 남양주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